원주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과학연구처장 고상백

chair

원주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는 대학과 병원의 연구기능을 연계하고 통합하여 융복합 연구 기반을 조성하고, 연구중심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의과학연구처 산하에는 직업환경의학연구소, 라이프스타일의학연구소, 모발및코스메틱연구소, 유전체코호트연구소, 미토콘드리아의학연구소, 재생의학연구소, 청각재활연구소, 자동차의과학연구소가 있으며 다양한 기초 임상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연구 활성화를 위해 의과대학 학생의 빅데이터기반 노벨프로젝트, 전공의들의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독립적 연구자로 성장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수경력주기 맞춤형 연구전략을 통해 연구자가 개인연구자에서 집단연구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최근 의료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첨단과학기술이 의학과 융합하여 큰 변화의 기로에 있습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의료기술이 현실화되고 있으며, 개인맞춤형 정밀의료 및 미래의학이 눈앞에 다가와 있습니다. 이에 의과학연구처는 디지털헬스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참조표준데이터센터, IOMT 모니터링센터, 데이터중심병원, 의료기술 실용화센터 및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의과학연구처는 우리 구성원의 연구력 향상뿐만 아니라 의료기술 실용화 및 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과학연구처장 고상백